부가정보

관광

한국문화의 중심! 영남관광의 중심도시

옛 신라와 가야의 문화를 이어 받으며
올곧은 영남 선비문화를 꽃피운 유서깊은 고장 대구,
전통문화가 살아있고 수많은 문화유적과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도시,
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, 즐길거리 가득한 대구에서 보고, 즐기고, 느끼는
여행의 참 멋을 체험해 보세요.

역사과 함께하는 대구

팔공산 동화사 - 대구 동구 도학동에 있는 절로서 신라소지왕 15년에 극달화상이 세웠으며 절입구는 수목이 우거져있고 사철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며 흐르는 곳입니다.

대구향교 - 1398년 태조 7년 부동리에 건립되었으나 1592년 선조25년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었다. 그 후 1599년 선조32년 달성공원 남각에 건립하였으나 다시 교동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.

갓바위 - 해발 850m의 관봉 정상에 위치한 석조불상이다. 통일신라시대의 대표적 걸작으로 보물 제431호로 지정되어 있다. 정성으로 기도하는 사람의 소원 가운데 한가지는 꼭 들어준다하여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.

자연과 함께하는 대구

경상감영공원 - 1970년 중앙공원으로 개장되어 이용되어 오던 것을 1997년 담장을 허물고 각종 편의시설을 새롭게 갖추어 경상감영공원이라 고쳐부르게 되었습니다.

달성공원 - 우리나라 성곽 역사상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토성으로 대구를 상징하는 공원입니다. 공원 곳곳에는 대구를 대표하는 큰 인물들의 기념비가 세워져 있으며 잔디밭과 전통수목, 화초들이 아기자기하게 가꾸어져 있습니다.

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- 1907년 대구에서 시작된 대표적 민족운동인 국채보상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원으로 공원내에는 향토의 얼과 정서가 담긴 맑고 밝은 소리를 내는 달구벌대종이 있습니다.

수성유원지 - 수성못과 갖가지 놀이시설을 갖춘 유원시설 외에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고 들안길 먹거리타운도 인접해있어 시민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.

문화와 함께하는 대구

대구문화예술회관 - 지역예술가들의 예술적 창의력을 쏟아내는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며 도심속의 문화쉼터로 지역문화예술의 메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대구오페라하우스 - 대구의 문화와 예술이 숨쉬는 곳, 국제적 수준의 오페라 전용 공연장으로 대구공연문화예술의 현주소를 대변하는 곳입니다.

국립대구박물관 - 수성구 경북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국립대구박물관은 고고실, 미술실, 민속실로 구성되어 있으며, 영남지역의 유물 1,300여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.

대구스타디움 - 자연친화적인 독특한 외관과 세계적인 규모에 첨단기술을 갖추어 2002FIFA한일월드컵 대구경기를 치른 국제적인 경기장으로 생생한 스포츠관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레저와 함께하는 대구

스파밸리 - 대구 유일의 물놀이 공원과 건강온천욕 시설을 갖춘 가족중심형 리조트입니다.

이월드(구 우방랜드) - 대구를 대표하는 종합테마공원으로 우방타워를 중심으로 스카이웨이와 놀이시설, 공연장, 상설전시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
허브힐즈 - 테마별로 구성된 허브정원과 다양한 볼거리, 체험거리가 있는 에코테마파크입니다.

시티투어와 함께하는 대구

대구의 주요 문화유적과 관광지 등을 순회하며 대구광역시의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내순환관광입니다.

문의전화 : 053-627-8900
홈페이지바로가기